counter free hit unique web
만날수없어 만나고 싶은데 그런 슬픈 기분인 걸 말할 수 없어 말하고 싶은데속마음만 들키는 걸

은혼 극장판 해결사여 영원하라 블루레이 한정생산판

극장판 팜플릿 모음집

캐스팅 인터뷰 



CAST Interview


「사카타 긴토키(백야차)

스기타 토모카즈

SUGITA TOMOKAZU


―― 본작품의 첫 보도를 들었을때의 심정을 들려주세요.

 솔직한 감상은「에? 아직 안끝났었던거예요!?」네요. TV시리즈가 최종회를 맞이해 완결이 났던 시점에서, 애니「은혼」은 멋대로 끝났던거라고 생각하고있었어요. 모두 알고계신 대로 원작을 따라 잡아버렸고, 이 상황에서 「극장판 은혼」을 정말로 만들수있나라고. 새롭게 애니「은혼」을 만들수있는 힘이 어디에 남아있나라고 처음엔 생각했어요.


―― 이 작품의 대본을 읽으셨을때의 인상은?

 신파치가 자신의 정체성인 「츳코미」를 버리고, 카구야가 「보케」를 버리고... 라는것은 「이거 위험한 일이 되겠는걸」이라고. 모든것의 노력이 긴토키에게 집중되어 위기감을 안게되었어요. TV시리즈에서도 신파치가 나오지 않는 에피소드는, 기본적으로 긴토키가 전부 츳코미를 담당해서, 그 회의 수록은 죽을것 같은 느낌이었거든요. 극장판의 길이(상영시간)에신파치가 없이 자신이 모든 츳코미를 담당하는】그런게 오면 위험해...라고. 그런 극장판의 아후레코수록 전날에, 전쟁물의 드라마CD수록이나 아이돌물의 라이브콘서트의 떠들석한 수록이 있어서, 미치는줄 알았어요. 그 다음날이 「극장판 은혼」의 수록이어서, 어쩌지라고. 일단 일찍 자고, 당일 이른아침부터 준비를 했던 기억이 있어요. 


―― 이번의 아후레코에선, 어떤 심경으로 임하셨나요?

 솔직하게 말하면, 이번에는 이런저런 사정으로 정말로 직전에 대본을 받아서, 마음의 준비를 할 시간이 없었어요. 아후레코현장은「눈앞에 있는걸 넘어서지 않으면 생각하고 있는 미래조차 오지 않아」라는 상황이었어요. 다만, 주인공역으로써 현장을 바라봤을때는, 조금이라도 부정적인 말을 하면 끝이다 라고. 정말로 작품과 싸우는것 같은 심경이었어요.


―― 이 작품에선, 긴토키가 「珍宝:친상」이라는 기발한 비주얼의 캐릭터로써 비추어지는 씬도 있었네요.

 일단, 어째서 그 비주얼로 된건지, 연기자로써도 굉장히 흥미가 있네요. 친상의 목소리의 인상에 대해선, 아후레코때 후지타 감독이나 타카마츠 감수와 얘기해보고 「긴토키와는 일부러 음색을 바꾸는 편이 좋지 않을까」라는 얘기가 됬어요. 속은 그대로이지만, 긴토키와 친상은 골격부터 다르니까, 얼굴과 목의 경계선이 없는 사람이기때문에 어떤 목소리를 낼지를 생각해가면서 「높은 목소리」「낮은 목소리」「평소의 긴토키」라는 느낌으로 3패턴을 녹음을했어요. 그 결과 친상은 평소의 긴토키보다「낮은 목소리」가 사용됬다고 생각합니다.


―― 개인적으로 추천하시는 씬을 알려주세요.

 서두의 영화관람의 마음가짐이네요. 카구야가 「"타카스기 사마~!!. 라는 기성을 높이는 쓰레기 색히(クズ野郎)는 인생의 전원 꺼버릴꺼니까」라고 말하는 부분이예요. 이건 열광적인 팬에게 장난을 가미해 뜻을 전하는 모습이 굉장히 재미있다고 생각했어요. 저 자신, 영화관에 어떤 애니메이션 작품을 보러갔을때, 저의 오른쪽 뒤쯤에서 「꺄아!」라는 큰 소리를 내셔서 「○○○○!」【쓰레기 색히】라고 생각했던 경험이 있어요. 이걸 장난을 섞어서 전하는 「은혼」은 굉장하네 라고. 「은혼」은 스크린 넘어에서부터도 관객에게 츳코미를 걸수있어요. 너의 기준으론 아무것도 움직이지 않아. 여러분도 조심하세요. 저도 조심할테니.


―― 긴토키를 7년간 연기하시고, 지금이니까 말할수있는것은?

 애니「은혼」은 표면만 본다면, 안이하게 만들어진다고 보실지도 모르겠지만, 타작품에서는 절대로 따라할수없는 레벨의 1화 1화가 굉장히 정밀하게 만들어지고있어요. 저는 작품에 대한 사랑을 전면적으로 드러내지는 않습니다만 당연히「은혼」에 대한 저 나름의 사랑이 있어요. 긴토키를 연기할때는 언제나 근본이 꺽이지 않도록 싸우고 있어요. 작품이 히트했다고 해서, 속물에 흘러가지 않도록「편하게 하면 (긴장을 늦추면) 못쓰게 된다」라는 긴장감을 가지고 7년간 임하고 있었네요.


―― 「완결편」이라고 이름이 붙여진 이 작품에서 요로즈야와는 헤어집니다만, 영화를 보러 와주신 팬에게 메세지 부탁드립니다.

 애니는 영화관에서 보셔야 합니다. 저 자신 이런 일을 하고있습니다만, 애니메이션 영화를 보러가는걸 굉장히 좋아해요. 되돌려 볼수있다는 점에선 DVD도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영화관의 좋은 음향으로 애니메이션을 즐기는건 좋은 일이예요. 또, 보러와주신 여러분은 선라이즈분들이나 아니플렉스분들, 워너스 브라더스 분들에게까지 감사를 보내주세요. 이런 작은 한발 한발이 큰 길을 만들어 가므로, 여러분 아무쪼록 잘 부탁드립니다.



PROFILE

생일 / 10월 11일

소속 / 아토믹 몽키

주요 출연작 / 「죠죠의 기묘한 모험」죠셉・죠스타역 「SKET DANCE」우스이 카즈요시<스윗치>역 「BLAZBLUE ALTER MEMORY」라그나 더 블러드엣지 역등





저도 읽고 은혼은 차근차근 번역할려고 했지만... 무엇보다... 하쿠님 힘내세요!!! 저희에겐 이렇게 올곧으면서 웃길수 있는 스기가 있습니다. 그나저나 스기 진짜 은혼 끝났다고 생각하고 있었구나 ㅋㅋㅋㅋㅋ 그래서 저번에 애니 재개 코멘트 할때 ㅋㅋㅋㅋㅋ 아직도 구라라고 생각하고있습니다라고 ㅋㅋㅋㅋㅋㅋ그리고 대본 직전까지 못받은 이유.... 어째서인지 고릴라때문이것 같다... 추천하는 씬 물어보니까 ㅋㅋㅋㅋㅋㅋㅋ 본편 내용도 아니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쿠즈야로 ㅋㅋㅋㅋㅋ 존웃 ㅋㅋㅋㅋㅋ 좋은말인데 웃기다 ㅋㅋㅋㅋㅋ 더군다나 끝까지 보는 관객들한테 ㅋㅋㅋㅋ스폰서한테 고마워하라고ㅋㅋㅋㅋㅋㅋ 걱정하지 마요 ㅋㅋㅋ전 삼보일배 했어요!! ㅋㅋㅋㅋㅋ